SI 개발자 이야기
#6. SI 회사에 취직할 때 필요한 스펙
3대 si 회사가 아닌 일반적인 si 회사에 취직을 원한다면 큰 스펙이 필요하지 않다.
흔히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영어, 자격증, 대외활동 등은 크게 중요하지 않고, si에서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써먹을 수 있는가 이기 때문에 si회사의 바이블인 spring과 mybatis, html, css, jquery 등을 학원에서 배웠다면 무리없이 취업할 수 있다.
유일하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인데, 이는 고객사로부터 개발자 인건비를 받을 때 초급/중급/고급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이러한 개발자의 등급을 정할 때 기준이 되는 것 중 하나가 정보처리기사이다. 정보처리기사는 4년제를 졸업했다면 학과 상관없이 응시 후 취득할 수 있으며, 타 기사에 비해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고 한다.
향후 프리랜서로 전향할 때도 내가 받는 단가가 초급이냐 중급이냐가 갈리기 때문에 왠만하면 취업 후 혹은 초급 개발자일때 꼭 취득을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.
또한 토익, 기타 자격증, 대외활동 등은 이력서에 작성해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. 만약 대기업
si를 희망한다면 준비해야겠지만 중소형 si 업체에 취직하고 싶다면 spring으로 게시판을 코딩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면 충분하다.
다른 스펙을 준비할 시간에 게시판을 한 번 더 코딩해보도록 하자.
